'한국민족종교협의회(회장 김령하)는 지난 3월 29일 제1~2차 마음쉼 힐링캠프를 서울 일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음 쉼 힐링캠프는 천도교 중앙대교당에서 시작했다. 천도교 정윤택 교당관리실장에게 천도교의 역사 및 현재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후 원불교 원남교당에 방문하였다. 원불교 고해민 교무에게 원불교의 교리 및 역사 등에 대해 설명을 들은 뒤 원남교당을 둘러보았다.
점심식사 이후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본부 대강당에 도착하여 한국민족종교협의회의 역사 및 교단 소개 영상시청, 목간만들기 체험 등 교육 및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단체사진 및 우수탐방자 시상으로 마무리하였다.
한재우 사무총장(한국민족종교협의회)은 “바쁜 일상 속에서 '쉼'이 필요한 현대인들을 위해 자연속에서 심신의 여유를 찾고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며 민족종교인의 삶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참된 '나'를 찾아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민족종교의 역사와 문화의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인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출처 : '한국민족종교협의회' 2025 제1~2차 민족종교 마음 쉼 힐링캠프 진행 - 전자신문('http://www.etnews.com/20250331000336)